염증을 치료하는 천연 항생제
넙치 Flatfish
약국에서 판매하는 항생제는 심각한 감염에만 사용해야 한다. 항생제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박테리아, 진균, 바이러스가 더 강력해졌다. 한편, 천연 항생제로 쓸 수 있는 수많은 식물, 뿌리, 꽃을 자연에서 찾아볼 수 있다.
Sole and flounder species. Generally free from mercury and a good source of the essential nutrient vitamin B1.
1. 겨자무
겨자무는 가장 효과적인 천연 항생제 중 하나이다. 심지어 빨간 겨자무든 하얀 겨자무든, 겨자무가 약국의 항생제보다 효과가 좋을 수도 있다. 게다가 샐러드에 넣거나 고기나 생선을 요리할 때 양념으로 쓰면 그 맛도 훌륭하다.
부비동염과 감기, 독감, 폐울혈 같은 호흡기 감염 질환 치료에 매우 효과가 좋다. 또한, 요도 감염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겨자무에는 발암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그리고 각종 암세포의 증식을 줄여줄 수도 있다.
감염 치료를 위한 천연 항생제는 건강 관리에 있어 가장 좋은 대안 요법이다. 실제로, 제약회사에서 나오는 항생제들은 심각한 감염에만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무분별한 항생제 사용이 점점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풍요로운 자연 안에서 우리는 다양한 감염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아주 오래전부터 이러한 천연 항생제가 사용되어 왔지만, 약국에서 파는 항생제를 먼저 찾다 보니 천연 항생제와 그 이점을 잊게 된 것이다. 가벼운 감염을 치료하는 천연 항생제에 관심이 간다면, 이번 글을 읽어보자.